젋음의 묘약 로즈힙
로즈힙은 비타민C등의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 하고 있어 화장품의 주요 성분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다양한 영양제의 첨가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로즈힙 오일을 사용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활용하기도 했는데요. 제가 알고 있고 활용하고 있는 효능외에도 건강한 동안을 만드는 성분들을 가득 담고 있는 로즈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젊음의 묘약 로즈힙
로즈힙은 과거 동유럽의 국민 영양제로 섭취했던 열매라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로즈힙을 이용하여 차, 커피, 잼, 소스 등 다양한 형태로 로즈힙을 섭취하고 있습니다.로즈힙을 구성하고 있는 영양성분들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주요 효능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루비잔틴입니다. 루비잔틴은 로즈힙에만 들어있는 성분으로 항산화, 항염증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두번째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티리로사이드입니다. 이 성분은 몸 안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지방을 연소시켜 내방지방을 줄여주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로즈힙에 함유된 비타민C배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혈관질환에 도움을 주는 필로퀴논이 있습니다. 필로퀴논은 비타민K로 혈관을 튼튼하게 할 뿐만아니라 뼈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로즈힙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로즈힙 먹는 방법
로즈힙를 섭취할 수 있는 형태는 분말, 알약 그리고 퓨레의 형태가 있는데요. 퓨레 기준 로즈힙의 일일 섭취량은 20-60ml이며, 하루 70ml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로즈힙의 부작용을 거의 없지만 로즈힙은 산도가 있는 식품이기에 공복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UP
로즈힙과 궁합이 잘 맞는 영양소로 엘라스틴이 있는데요. 탄력있는 피부를 구성하는 주 성분인 엘라스틴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아연,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로즈힙에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로즈힙+엘라스틴 조합의 로즈힙 제품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엘라스틴을 피부를 위한 영양제로 섭취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이번 기회에 엘라스틴도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엘라스틴을 선택할 때는 데스모신과 이데메스모신의 함량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함량과 순도이니 엘라스틴 제품을 고르실 때는 이 두가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엘라스틴은 하루 75mg 내외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저분자 콜라겐과 함께 섭취하면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 두가지를 제대로 잡을 수 있겠지요?
건강한 동안이 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는 것은 항산화 입니다. 활성산소는 체내 염증을 일으켜 노화를 진행시기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로즈힙에는 독소 배출과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고대부터 약용으로 사용해 왔고, 히포크라테스 역시 염증성 질활의 치료제로 로즈힙을 사용했다고 합니다.이러한 항산화,항염증에 도움을 주는 여러 성분들과 더불어 피부를 맑고 탄력있게 만드는 성분들이 가득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한 동안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너무나도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합니다.